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주요사업

  • 홈주요사업>
  • 가족(정책) 서비스 품질관리>
  • 지역센터 사업관리>
  • 인적자원 역량강화>
  • 직무교육

직무교육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링크
  • 프린트

사업의 안정적 운영과 이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담당자교육 및 맞춤 컨설팅. 지역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영역별/직급별 교육을 실시하고 지역센터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직무교육

양질의 서비스,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한 담당자 교육서비스 품질 향상과 이용자 중심의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영역별 및 직급별 담당자 교육을 실시합니다.

담당자 교육 개요
담당자 교육 개요

담당자 교육 개요로 교육기간, 교육대상, 교육목표, 교육과정 정보제공

교육기간 2017. 2월 ~ 11월
교육대상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원
교육목표
  • 사업운영기관의 원활한 사업수행
  •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한 센터 이용자들의 만족도 향상
교육과정
  • 영역별 : 4개 영역 / 직급별 : 3개 직급
교육과목

- 영역별 교육

교육과목 - 영역별 교육

영역별 교육 정보로 영역과 과목구분으로 정보 제공

영역 과목구분
가족정책핵심 가족정책의 이해
다문화가족의 이해
한부모가족의 이해
통합센터 및 서비스 핵심 이해
가족서비스 전문가 윤리와 가치
가족정책의 동향과 이슈
통합사업이해 가족관계사업의 이해 및 실제
가족돌봄사업의 이해 및 실제
가족생활사업의 이해 및 실제
가족·지역공동체사업의 이해 및 실제
공통실무역량 통합 가족교육
통합 가족상담
통합 가족사례관리
통합서비스 관리 실적관리 및 보고
시설회계 및 후원관리
기관 및 사업 홍보
지역 자원 발굴 및 네트워킹
요구도 조사와 성과 평가
우수기관 현장교육

- 직급별 교육

교육과목 - 직급별 교육

직급별 교육 정보로 영역과 과목구분으로 정보 제공

영역 과목구분
센터장 및
중간관리자 교육
인사·노무 관리
조직 관리
성과관리와 슈퍼비전
팀장 교육 팀 관리 및 멘토링
승진(예정)자 교육 통합센터 및 서비스 핵심 이해
인사·노무 관리
가족서비스 전문가 윤리와 가치
조직관리
가족정책 동향과 이슈
성과 관리와 슈퍼비전
소진예방 교육
네트워킹 및 수료식

문의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교육평가부
전화문의 : 02-3479-7793
클릭하시면 해당  QR코드가 활성화 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3.0점 /4명 참여]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전체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