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질의 서비스,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한 담당자 교육서비스 품질 향상과 이용자 중심의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영역별 및 직급별 담당자 교육을 실시합니다.
교육기간 | 2018년 2월 ~ 11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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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상 |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원 |
교육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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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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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역별 교육
영역 | 과목구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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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정책 | 4차 산업혁명과 빅데이터 |
가족법과 여성정책 | |
가족친화(일가정양립) 사업의 이해(일가정양립) | |
결혼이민자 및 이주 노동자 관련 법규 및 제도 | |
다문화가족정책 현황과 전망 | |
생애주기별 부모역할 이해 교육 | |
우수사업 벤치마킹을 위한 사례공유 교육 | |
저출산 고령사회 가족정책의 이해 | |
지역마을 공동육아와 공동체교육 이해하기 | |
통합센터 및 통합센터 사업 이해 교육 | |
센터 사업 평가지표 공청회 | |
기초소양 | C/S교육(고객 서비스 화법) |
다문화 감수성 | |
문서작성법_한장 기획력 | |
부정청탁 및 청렴교육 | |
성인지 교육 | |
인권 교육 | |
홍보 교육 | |
재난위기대응 교육 | |
직무교육 | 일과 삶의 콜라보레이션 |
조직내 갈등관리법 | |
직장 내 갖춰야할 직장 예절 교육 | |
직무교육_센터 종사자가 갖춰야할 마인드셋(마음가짐) 교육 | |
소진예방교육 | 소진예방교육 |
- 직급별 교육
영역 | 과목구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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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급별_신입 | 공문서 작성(신입 대상) |
신입 직원 대상 마인드셋 교육 | |
직급별_팀장 | 조직관리(인사, 노무) |
중간관리자가 대상 마인드셋 교육 | |
소진 예방 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