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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경영 추진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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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경영 추진체계
  1. 평가환류
    • (외부고객)고객만족도조사 결과 분석 및 VOC를 반영한 서비스 개선 여부 점검
    • (내부고객) CS역량강화 교육 평가 및 의견 수렴 창구 확대를 통한 근무환경 개선
  2. 모니터링
    • 고객만족 경영위원회 및 실무 추진반 운영 성과 점검
    • 부서별 고객 VOC 개선 상황 점검 / 고객 소통 채널 점검
    • CS 역량강화교육 만족도 조사
  3. 중점과제
    • 고객만족경영 추진 체계 공고화 / 고객만족경영 추진 조직 운영 확대 및 활성화
    • 고객의견 수렴 창구 확대 및 활성화 / 고객 VOC 분석을 통한 서비스 개선
    • CS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 교육 / 고객응대 매뉴얼 정비 및 고객만족경영 마인드 내재화
  4. 추진전략
    • 고객만족 경영 체계 내실화
    • 고객의견(VOC) 수렴 확대 방안 마련
    • CS 향상을 위한 조직문화 개선
  5. 고객만족 목표 : 고객만족경영 추진을 통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점수 향상
  6. 고객만족 비전 : 고객감동 서비스 제공을 통한 가족정책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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