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 홈열린경영>
  • 고객만족경영>
  •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링크
  • 프린트

고객별 서비스 표준이행절차

정책고객
  • 여성가족부 정책에 부응하는 사업을 발굴 ․ 제안하겠습니다.
  • 정책고객이 납득할 수 있는 명확한 데이터와 이해하기 쉬운 자료를 제시하겠습니다.
  • 정책고객이 요구하는 사항에 적극 대응하겠습니다.
  • 정책반영도 제고를 위해 연구과정에 정책고객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키겠습니다.
  • 경영평가를 통하여 피드백을 받아 개선하겠습니다.
협력고객
  • 유관 기업․기관․단체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하겠습니다.
  • 유관 기업․기관․단체에게 목적사업과 부합하는 사업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연구 및 사업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활발한 교류를 하겠습니다.
  • 각종 사업 홍보물을 즉시에 제공하겠습니다.
  • 연구보고서 및 정책관련 자료 이용편의를 위해 홈페이지 최신자료를 유지하겠습니다.
  • 간담회, 워크숍 등을 통하여 피드백을 받아 개선하겠습니다.
일반고객
  • 가족가치 확산 및 위기가족 지원 전문기관으로서 가족역량강화에 앞장서겠습니다.
  • 정책 변화와 사회적 패러다임에 맞는 사업과 서비스를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목적과 부합하는 포럼, 워크숍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이 요구하는 서비스를 직접 받을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지역 서비스기관을 신속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자료실 이용자를 위해 서비스별 최신자료를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각 사업별 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피드백을 받아 개선하겠습니다.
내부고객
  • 업무 행정절차 및 기준을 명확히 제시하겠습니다.
  • 직원 복지 개선을 위한 유연한 근무환경 조성 및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겠습니다.
  • 내부직원의 역량개발을 위하여 연간 의무교육을 40시간 이상 이수토록 지원관리 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전화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는 인사말, 소속부서와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가급적 전화를 받은 직원이 답변 드리도록 하겠으며, 부득이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해야 할 경우에는 부서명, 담당자 이름 및 전화번호 안내 후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 요지, 고객의 성함, 연락처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담당자는 업무 복귀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 연락드리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등의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자신의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응대할 때는 먼저 좌석을 권하여 고객이 편안한 상태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겠으며, 업무처리로 고객께서 기다리시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긴급하고 중요한 현안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방문객을 먼저 응대하겠으며, 즉시 응대가 어려우면 양해를 구한 뒤 약속시간을 정해 응대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담당자가 꼭 있어야 하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빠른 시간내로 전달하여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업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찾아오신 용건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이해 여부를 확인 후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정중하게 인사를 하겠습니다.
온라인을 이용하시는 경우
  •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 원의 정보를 상세하게 설명하여 별도의 전화나 방문이 없이도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고객이 건의사항을 올릴 수 있는 메뉴를 만들어 7일 이내에 회신하고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될 경우에는 중간진행 사항 및 예상 소요시간을 먼저 안내하겠습니다.
정보제공 및 고객 비밀 보호
  • 홈페이지(www.kihf.or.kr)에 우리 원의 서비스에 대한 최신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하여 고객이 쉽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원이 업무수행 중 작성, 취득하여 관리하는 정보를 고객이 요청할 경우 관련 절차에 의거 열람, 사본, 복제 등의 형태로 공개하고, 국민경제에 필요하다고 판단되거나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에도 우리 원이 보유한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 우리 원에 대한 경영정보는 홈페이지 (www.kihf.or.kr)와 기획재정부 알리오 시스템 (www.alio.go.kr)을 통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상담 및 업무 중 인지한 고객의 인적사항 및 관련정보는 기밀사항으로 처리하여 유출되지 않도록 하겠으며, 특히 온라인을 통해 처리되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 제시

시정 및 보상조치
  • 고객께서 불친절한 직원으로 지적하셨거나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셨을 경우에는 잘못이 확인되면 신속히 보완하여 만족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만약 잘못된 서비스나 직원의 과실로 인해 고객이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정중한 사과와 함께 적절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서비스 만족도 관리
  • 우리 원의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와 불만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연 1회 이상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홈페이지 우편 전화 팩스
www.kihf.or.kr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217(서울지방조달청사) 본관 5층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경영기획실 성과평가부 02-3479-7600 02-3479-7699
클릭하시면 해당  QR코드가 활성화 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5.0점 /4명 참여]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전체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