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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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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사항은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https://idolbom.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가족친화지원사업 홈페이지(http://ffm.mogef.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양육비이행관리원 홈페이지(https://www.childsupport.or.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주여성과 다문화가족을 위해 긴급지원, 상담, 생활정보를 제공하며 이주여성 상담원이 13개 언어로 365일 24시간 함께합니다.


  • 서비스 내용
    • 생활정보 제공
    • 폭력피해 긴급지원
    • 긴급피난처 운영
    • 가족상담, 온라인 상담(다누리 홈페이지 www.liveinkorea.kr ▶ 온라인상담 ▶ 1:1 상담실), 변호사 상담(주1회) 및 통역 지원


자세한 사항은 다문화가족지원포털 사이트 [다누리 홈페이지(www.liveinkorea.kr) ▶ 다누리콜센터 ▶ 운영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번호 없이 1577-1366으로 전화 주시면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이주여성 전문상담원이 13개 언어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중앙) 외 6개 지역에 다누리콜센터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13개 언어 : 한국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타갈로그어, 캄보디아어, 몽골어, 러시아어, 일본어, 태국어, 라오어, 우즈베크어, 네팔어


  • 중앙센터
    • 전화번호 : 서울(1577-1366)
    • 운영시간 : 365일 24시간


  • 지역센터
    • 전화번호 : 수원(031-257-1841) 대전(042-488-2979) 광주(062-366-1366) 부산(051-508-1366)
                      경북구미(054-457-1366) 전북전주(063-237-1366)
    • 운영시간 : 평일 9:00~18:00
                      ※ 야간(18:00이후)과 공휴일에는 ☎ 1577-1366(중앙)으로 자동연결


  • 이용방법
    • 전   화 : 대표전화 1577-1366 또는 해당 지역별 센터 번호
    • 온라인 : 다누리포털사이트(www.liveinkorea.kr)
    • 방   문 : 전화로 사전 예약 후 방문

다문화가족지원 포털 다누리(www.liveinkorea.kr)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타갈로그(필리핀)어, 크메르(캄보디아)어,
몽골어, 러시아어, 일본어, 태국어, 라오어, 우즈베크어, 네팔어 13개 언어로
결혼이민자, 배우자, 자녀/청소년, 다문화활동가 등 대상별 맞춤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털 다누리에 접속하셔서 해당언어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많은 한국생활과 관련된 다국어 자료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현재 가까운 지역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공공도서관, 보건소, 지자체 등에서 <Rainbow+>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털 다누리(www.liveinkorea.kr) 및 다누리 앱을 통해서 <Rainbow+>웹진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누리배움터(http://www.danurischool.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신청 시 다문화 관련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전문강사를 연계해드립니다.

다문화사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다문화수용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제공하는 대상맞춤형 교육서비스입니다.

한국어교육 3급 이상 자격소지자(국어기본법 시행령)를 우선으로 하며,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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