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 홈알림마당>
  • 홍보자료

홍보자료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링크
  • 프린트
홍보자료 상세페이지

홍보자료 상세페이지이며 제목,내용,파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국제결혼피해상담전화 리플릿
첨부파일 파일첨부국제결혼 피해 상담전화 리플릿 최종(161205).pdf 

국제결혼피해상담전화 리플릿1 

국제결혼피해상담전화 리플릿2 

국제결혼 피해 상담
02-333-1311

International Marriage Crisis Helpline

여성가족부 / 한국건강가정진흥원 / 복귀위원회

국제결혼 피해 상담 사업추진체계

  1. 여성가족부

    • 사업기본계획 및 예산수립
    • 관련부터 업무협조 관계 구축
  2. 한국건강가정 진흥원

    • 추진방향 설정 등 사업총괄
    • 실무매뉴얼 개발 및 보완
  3. 국제결혼피해 상담전화 (02-333-1311)

    • 국제결혼 피해 상담 서비스 제공
    • 피해 대처방법 및 구제기관 안내
    • 상담통계분석을 통한 피해사례 관리
    • 국제결혼 정보제공
  4. 이용자

    • 피해구제기관

    • 한국소비자원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국제 결혼 피해예방 가이드

  1. 결혼 사전준비 단계

    • 국제결혼중개업체의 등록여부 확인
      (방문시 확인사항 : 수수료, 회비 등을 기재한 표, 국제결혼중개업 등록증, 보증보험증권 게시 확인)
    • 홈페이지 거짓&과장 광고 유의
  2. 국제결혼 계약단계

    • 국제결혼중개 표준약관 준수 여부 확인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제10065호)
    • 결혼중개 계약서는 반드시 서면 작성
  3. 맞선 전 신상정보 요구단계

    • 정확한 신상정보 확인
      (법정정보 : 혼인경력, 건강상태, 직업, 범죄경력, 상대국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사항)
    • 각각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번역 후 서면 제공
  4. 현지방문 및 비자발급 단계

    • 집단맞선 금지 및 통역&번역 오류 주의
    • 결혼사증(F-6)발급 기준 사전 확인(출입국관리법)

결혼중개업에 대한 전문성과 윤리의식을 높이고 결혼당사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결혼중개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결혼중개업의 관리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국제결혼 피해 상담전화

국제결혼 피해 상담전화는 국제결혼 피해자를 위한 지원 창구로서 국제결혼 피해에 대한 신속하고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국제결혼에 필요한 사전 정보 제공을 통해 피해 최소화 및 2차 피해예방 상담진행

국제결혼 피해 상담전화 서비스 내용

  • 전화상담 창구(02-333-1311)운영 국제결혼 피해에 관한 신속하고 전문적인 상담서비스 제공
  • 피해구제기관 안내 및 연계 국제결혼 피해 최소화를 위한 관련 기관 및 정보 안내
  • 국제결혼 사전 정보 제공 국제결혼 피해 사전예방 정보제공을 통한 건전한 국제결혼 문화 조성
  • 피해 유형별 대처방법 안내 및 법률상담 연계 2차 피해 사전예방을 위한 대처방법 안내 및 구제 정보 지원
  • 내용별 접수내용 분류 및 상담통계 분석 피해내용에 따른 사례 관리

국제결혼 피해 상담 지원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국제결혼 피해 상담 최초 접수(02-333-1311)을 통한 내담자의 욕구 파악(국제결혼 중개업 관련 피해, 배우자 관련 피해, 기타 피해, 국제결혼 정보제공) 및 내용 분류(계약분쟁 해결, 손해배상&형사처벌, 혼인관계 해소, 정보제공(법률기관 피해예방 등)) 후 전문가의 자문(한국소비자원,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가정법률상담소, 경찰서, 출입국관리사무소) 및 피해구제 관련 정보제공을 통해 피해구제연계 또는 직접처리의 방법으로 콜백이 이루어집니다.

  • 계약해지를 요구하였는데, 거부당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예비 배우자의 신상정보를 서면으로 제공받지 못했습니다.
  • 국제결혼 중개업체를 선정할 때 주의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지원대상

국제결혼 피해자 본인 및 기타 친인척, 국제결혼 희망자
국제결혼 및 다문화 관련 기관 등

상담 이용 방법

  • 전화상담 : 02-333-1311

    ※상담은 전화로만 가능합니다

  •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관련정보

    다누리포털 : www.liveinkorea.kr
    여성가족부 : www.mogef.go.kr

    (주제별 정보 - 교육정보 - 우리부 교육자료 다문화이해제고 교육자료)

홍보자료 게시판

이전 게시물과 다음 게시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글 다누리콜센터1577-1366 리플릿
이전글 다누리콜센터 리플릿
QR코드 열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5.0점 /102명 참여]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