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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흥원 ] [보도자료]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달성" 상세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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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흥원 ] [보도자료]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달성

작성자 성과평가부 작성일 2025-04-24 조회수 52
첨부파일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고객만족도(PCSI) 최고등급 달성

- 지난해 대비 2단계 상승, 이용자 환경 편리성 제고 성과 -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박구연, 이하 진흥원)은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PCSI*)’는 공공기관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하여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전문 조사기관이 직접 이용자 만족도를 조사한 뒤 결과를 발표한다.

* Public-service Customer Satisfaction Index의 약자로, 공공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지수

진흥원은 올해 조사에서 지난해보다 두 단계 상승한 우수등급을 달성했다.

- 진흥원은 가족다양성 이해교육 사업 가족서비스 종사자 교육 아이돌봄 중앙지원센터 사업 가족친화지원사업 전체영역에서 목표점수를 달성하였다.


<사업 내용>

 

- 가족다양성 이해교육 사업: 유치원, 학교, 가족센터, 기관을 대상으로 가족다양성 이해교육 연계, 전문강사 관리, 교육 홍보를 운영을 통한 가족다양성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수용성 향상

- 가족서비스 종사자 교육: 전국의 가족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한부모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운영을 통한 가족서비스 품질 제고

- 아이돌봄 중앙지원센터 사업: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을 관리하는 광역기관을 대상으로 전문화된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운영을 통한 아이돌봄서비스 품질 제고

- 가족친화지원사업: 가족친화경영에 관심 있는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가족친화 컨설팅 및 직장교육 제공, 네트워크 운영, 문화확산 홍보를 운영을 통한 가족친화 직장환경의 조성 촉진

- 특히 가족서비스 종사자 교육, 가족다양성 이해교육 사업 등의 이용자 환경 편리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긍정적으로 반영됐다고 분석했다.

박구연 이사장은 지속적인 혁신으로 국민이 체감하는 가족정책서비스를 선도하기 위해 힘써왔다,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가족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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