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 진흥원 ] [보도자료]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디지털 가족서비스 제공 활성화 한다 모두함께.com"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 진흥원 ] [보도자료]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디지털 가족서비스 제공 활성화 한다 모두함께.com

작성자 이주현 작성일 2023-11-30 조회수 771
첨부파일
http://모두함께.com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디지털 가족서비스 제공 활성화 한다

 - 온라인 가족센터 등 가족서비스를 한눈에 ‘모두함께.com 운영’ -


□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직무대행 전주원, 이하 한가원)은 오는 12월 4일 한가원 통합 플랫폼 모두함께.com 공개를 통해 시공간을 초월한 가족서비스 제공과 국정과제인 디지털 공공서비스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ㅇ 한가원 통합 플랫폼 모두함께.com은 시대와 이용자 요구 변화를 반영하여 흩어져 있는 가족서비스의 핵심 정보만을 추려 한눈에 볼 수 있는‘가족서비스 통합 정보’를 제공한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가족서비스 통합, 온라인 가족센터, 가족서비스 수어 캠페인


□ 또한 전국 가족센터를 관리하는 가족서비스 중앙관리 역할 강화를 위한‘온라인 가족센터’를 운영한다. 온라인 가족센터에서는 센터에 방문하지 않고도 ▲비대면 면접교섭서비스(온라인 가족상담실)를 지원하고, 모든 가족 구성원의 교육‧문화, 안전, 건강을 책임지는 ▲온라인 가족 영상 프로그램, 센터 간 물물교환 플랫폼인 ▲기부바다, 인식개선 콘텐츠를 연도별로 담은 ▲아카이브 를 제공한다.

 ㅇ 특히, 비대면 면접교섭서비스(온라인 가족상담실)은 영상통화와 그림그리기 놀이 기능을 구현하여 공간을 초월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를 통해 가족관계를 더욱 견고하게 하고, 자녀의 안정적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ㅇ 한가원 및 센터 간 물품 기부가 가능한 ‘기부바다’를 통해 국민들이 필요한 적재적소의 자원을 연계하고, 가족센터 이용 중심 취약‧위기가족의 신속 발굴과 맞춤형 서비스를 전달 할 것이라 예상한다.


□ 마지막으로 소리와 자막으로만 정보를 받기 어려운 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가족서비스를 한국수어와 국제수어로 제공하는 ‘가족서비스 수어 캠페인’도 운영한다.


 

[가족서비스 통합 정보 제공] 

국민들이 궁금해하는 핵심 가족서비스 제공


[온라인 가족센터] 

- 1:1 비대면 면접교섭(온라인 가족상담실), 기부바다(한가원-센터간 물품 연계)

- 온라인 가족 영상 프로그램(유아아동영상방_KBS 연계 후토스 / 안전한家_행안부 연계 안전 콘텐츠 /건강한 家_자체 제작 온가족이 함께하는 필라테스)


[가족 서비스 수어 캠페인]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는 가족서비스 수어 안내

 - 가족서비스 한국수어/국제수어(한가원, 가족상담전화, 양육비이행관리원, 아이돌봄서비스, 가족센터 수어 안내)  

 - 가족서비스 Q&A 100(국민 사전 조사 핵심 가족서비스 수어 안내)

 모두함께.com
(xn--hp0bs7hg8fx64a.com)


□ 한가원 통합 플랫폼은 인터넷 검색창에서‘모두함께.com’를 입력, 모바일 또는 PC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남녀노소 모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ㅇ 또한 누구나 쉽게 모두함께.com를 이용할 수 있도록 라디오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한 한가원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과 전국 가족센터 등과 협력하여 QR코드 및 URL를 배포할 예정이다.


□ 전주원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 직무대행은 “모두함께.com의 온라인 강점을 활용하여 가족서비스를 확장하고, 국민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강화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를 계기로 국정과제인 디지털 정부 정책 반영하여 국민 편의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3.5점 / 12명 참여]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3.5점 / 12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