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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진흥원 ] [고객의견 조치사항]2023년 3분기 고객의견 조치사항 공유" 상세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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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흥원 ] [고객의견 조치사항]2023년 3분기 고객의견 조치사항 공유

작성자 박인원 작성일 2023-10-18 조회수 358
첨부파일











20233분기 고객의견에 대하여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답변해드립니다.

 

운영결과

기 간 : 2023. 7. 1. ~ 9. 30.

접수건수 : 34

 

고객의견(VOC)내용

칭찬합니다! (23)

전화 상담 이후 대학 입시 다문화가족 전형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알아 가게 되어서 한결 편해졌습니다. 입학처의 태도에 눈물이 나왔었지만, 따뜻하게 이야기를 다 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요청드린 취업 규칙 및 가족친화 기업에 맞는 기업이 가져야 하는 전반적인 문화에 대해 설명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혼자서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했을 때 막막했는데, 직접 와주셔서 컨설팅해 주시니 너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취업규칙, 규정 등 바뀐 부분을 잘 알려주셔서 가족친화 인증기업 재인증을 신청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회사 실정에 맞게 실행할 수 있는 제도에 대한 컨설팅이 있어서 만족했습니다.

 

워라밸의 필요성, 워라밸의 진정한 의미와 조건,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셨으며, 직원들과 소통을 통해 의견을 공유하셨습니다. 그리고 워라밸 기업의 다양한 사례와 콘텐츠로 강의 내용에 대한 이해가 쉬웠습니다. 이번 강의시간을 계기로 나의 일과 삶의 균형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당사 워라밸의 현상황은 어떤지 파악해보았습니다. 앞으로 직원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워라밸을 위한 다양한 제도개선을 할 것이며,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업무 이후의 삶, 일과 가정의 균형있는 삶에 대해서 기업과 직원이 함께 고민하며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강사님께서 강의를 실제 사례와 접목하여 재미있게 진행을 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고 수강생들의 반응도 좋았습니다.

 

수강자 대다수가 즐겁고 유익한 강의라고 평가해주셨습니다. 강사님이 일찍 오셔서 준비를 꼼꼼하게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다음에 좋은 기회로 또 뵙겠습니다.

 

건설현장을 관리하는 직종 특성상 본사에서 전직원 동시 참여가 어렵다는 점을 감안할 때 콘텐츠 교육은 원격으로 유용하게 진행할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가족친화와 워라밸에 대하여 잘 몰랐던 부분들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이 좋았습니다. 단순히 회사 내의 규정이 아니라 나라 차원에서 진행되는 여러 가지 내용을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가족친화경영을 위해 근로자를 위한 다양한 제도 활용 방법을 제시해 주셔서 적극 반영하여 활용할 계획입니다. 당사업장에 맞게 다양한 제도 운용 방식에 대한 설명으로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녀입학축하금, 특별생일휴가, 가족돌봄휴가를 활발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컨설턴트분과 컨설팅을 하며 회사의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타사의 좋은 행사나 복지 방법에 대해서 알게 되어서, 앞으로 가족친화기업으로서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서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풍부한 전문지식과 오랜 경험에서 나온 유능한 컨설턴트를 만나게 되어 무척 다행으로 생각하며, 기업이윤으로 가능한 복지에 대해서 컨설팅에서 얻은 방법을 바탕으로 하여 적극적으로 진행 실천할 계획입니다.

 

지방에서 올라가는지라 걱정이 많았는데 다행히 행사장이 지하철역 바로 앞 건물이라 쉽게 찾을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행사 스태프들도 모두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감사하고, 좋은 자리에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외부 공모 사업뿐만 아니라,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담당자들에게도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때 알아야 할 기본 개념과 핵심 부분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강사의 톤이 깨끗, 말투가 명료, 교육 시간과 쉬는 시간의 정확한 분배, 강의 내용의 유용성 등 6시간의 교육 시간에도 참여자의 집중력을 최대한 끌어내는 부분이 인상 깊었습니다. 사람을 처음 만날 때도 첫인상이 중요하듯이 사업에서 있어서도 우리 기관만의 특성이 담긴 사업명으로 심사위원의 흥미를 유발하는 것이 외부 공모 사업 기획의 시작인 듯 싶습니다. 외부 공모 사업 기획 기본 교육에 맞는 적절한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만족스러운 강의였습니다. 좋은 강의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점심시간이 늘어나서 마음 졸이지 않고 밥 먹고 올 수 있었습니다. 의견 반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교육 중에 돌보미 선생님에게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무자가 직접 해봄으로써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생각해 보는 등 실무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 얻어 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교육장소를 찾아가기 편해서 좋았습니다.

 

너무 유익했고 활용하기 좋은 놀이 활동들을 많이 알려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역별, 유형별로 나누어서 컨설팅을 진행해주셔서 좋습니다. 평가지표를 세세히 설명해 주셔서 좋습니다.

 

세대공감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엑셀 기법을 배울 수 있어 만족스러웠고 반복 학습을 하며 내용들을 충분히 익힐 수 있어 좋았습니다.

 

너무 유익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던 것 같습니다. 진행 준비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개선해주세요! (11)

(담당부서) 돌봄지원부 (02-3140-7908)

Q. 난이도가 어려웠습니다.

A. 추후 법률 관련 교육 진행 시 교육 중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겠습니다.

 

Q. 사업계획서 작성법에 관한 교육을 꼭 열어주셨으면 합니다.

A. 광역지원센터 종사자 교육 시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 진행 예정(11.10.)입니다.

 

Q. 교육이 5시 이전에 끝나면 좋겠습니다. 교육내용은 좋았습니다.

A. 추후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의 경우 가급적 5시 이전에 끝날 수 있도록 교육 구성하겠습니다.

 

Q. 자세한 개별 컨설팅을 원합니다.

A. 추후 컨설팅 진행 시, 서비스 제공기관이 희망할 시 개별 컨설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계획하겠습니다.

 

Q. 내용이 너무 좋은데 교육시간이 좀 적은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들을 기회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A. 4분기 중 관련 교육을 진행하겠습니다.

 

(담당부서) 위탁지원부 (02-3479-5646)

Q. 소액의 미지급 양육비 사건의 지원 미비에 대한 불만과 담당자 응대방식에 대한 불만

A. 소송지원 외 양육비 이행촉구(유선, 우편 등) 지원 안내 CS교육 예정('24)입니다.

 

(담당부서) 이행촉진부 (02-3479-5520)

Q. 담당자 응대방식에 대한 불만

A. CS교육 예정('24)입니다.

 

Q. 양육비이행관리원 홈페이지 내 조직도 검색 불편 지적

A. 조직도 검색 가능토록 조치완료했습니다.

 

(담당부서) 한시적양육비지원부 (02-3479-5676)

Q. 직원 CS교육 필요 의견 제시

A. 고객응대업무 매뉴얼 교육을 시행(9.11.)했습니다.

 

(담당부서) 가족친화서비스부 (02-3479-7675)

Q. 유관기관과 기업이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본원에서 행사를 추진했더라면 가족친화 사업에 대한 이해와 네트워크에 대한 중요성도 더 제고되었을 것 같습니다. 행사 환경이 좀 열악했습니다.

A. 차년도 가족친화 네트워크 사업 추진 시 내부 시설 활용 검토 예정입니다.

 

(담당부서) 가족전문인력역량강화부 (02-3479-7740)

Q. 연간교육 일정을 공지란 상단에 고정해 주었으면 합니다.

A. 공지 상단 고정 완료(9.13.)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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